반응형

2025년 6월 2일, 프로야구계에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두산 베어스의 이승엽 감독이 성적 부진에 대한 책임을 지고 자진 사퇴를 결정한 것입니다. 이로써 '국민타자'로 불리던 그의 지도자 생활은 3시즌 만에 막을 내리게 되었습니다.(YouTube, 매일경제)
📉 성적 부진과 사퇴 배경
두산 베어스는 현재 23승 3무 32패로 리그 9위에 머물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키움 히어로즈와의 원정 3연전에서 이틀 연속 0-1 패배를 당하며 팀 분위기가 더욱 침체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승엽 감독은 팀 분위기 쇄신을 위해 자진 사퇴를 결정하였고, 구단은 이를 수용하였습니다. (매일경제, 다음)
🧢 조성환 코치, 감독 대행으로 선임
이승엽 감독의 사퇴로 인해 조성환 퀄리티컨트롤 코치가 감독 대행을 맡게 되었습니다. 조성환 코치는 오는 3일 KIA 타이거즈와의 홈 경기부터 팀을 이끌 예정입니다. (연합뉴스)
🎥 관련 영상으로 더 알아보기
이승엽 감독의 자진 사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더 자세한 정보는 여기서 확인하세요
- 이승엽 두산 베어스 감독 ‘성적 부진’ 자진 사퇴 - 한겨레
- 이승엽 두산 감독, 성적 부진에 중도 하차… 자진 사퇴 - 매일경제
- 프로야구 두산 이승엽 감독, 계약 기간 못 채우고 중도 퇴진 - 연합뉴스
이승엽 감독의 자진 사퇴는 두산 베어스뿐만 아니라 한국 프로야구 전체에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조성환 감독 대행 체제 하에서 두산이 어떤 변화를 보여줄지 주목됩니다.(매일경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