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권영국 후보, 전세사기 피해자들과 정책협약 체결
2025년 5월 27일, 민주노동당 권영국 대선 후보는 서울 구로구 당사에서 전세사기·깡통전세 피해자 전국대책위원회와 정책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권 후보는 '전세보증금 반환채권 매입' 방안을 포함한 전세사기 특별법 개정을 약속하며, 피해자 지원을 위한 구체적인 대책을 제시했습니다 .(다음, 한겨레)
또한, 권 후보는 세입자의 계약 무제한 갱신권을 공약하며, 세입자와 집주인 간의 차별 없는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KBS 뉴스)
🔥 제3차 TV 토론에서의 치열한 설전
같은 날 열린 제21대 대통령 선거 제3차 TV 토론에서 권영국 후보는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와 개혁신당 이준석 후보와의 토론에서 강한 발언을 이어갔습니다. 특히, 이준석 후보가 언론 인터뷰에서 '대통령의 국회 해산권을 긍정적으로 생각한다'고 발언한 것에 대해 권 후보는 "이 얘기를 듣고 정말 무서웠다"며 "이후보의 얘기는 독재정권으로 돌아가자는 얘기로 들린다"고 비판했습니다 .(채널A)
🚩 진보 진영의 대표 주자로 부상
권영국 후보는 정의당·노동당·녹색당·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사회대전환 연대회의'의 대통령 후보로 선출되며, 진보 진영의 대표 주자로 부상했습니다 . 그는 춘천 등지에서 거리유세를 펼치며, 진보 성향을 강조하는 정책으로 유권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한겨레)
🎥 관련 영상으로 더 알아보기
✅ 마무리하며
권영국 후보는 사회적 약자와 소수자를 위한 정책을 중심으로 대선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의 진보적인 정책과 강한 발언은 유권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주목됩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한겨레21의 관련 기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한겨레21)